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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주식IRM 아이알엠(이하 “IRM”) 및 IRM 서비스 웹사이트(www.irm.kr)에 접근 또는 이용하거나, 혹은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이에 관련한 사항을 명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서버, 스토리지, DB, 네트워크, 웹사이트 등을 제공하는 인프라서비스와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서비스를
고객의 단말에서 자유롭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IRM이 제공하는 일체의 클라우드 의료데이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IRM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IRM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RM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공공기관 등을 말합니다.
3.    “고객의 정보”라 함은 고객이 IRM의 ‘서비스’에 저장하는 정보(개인인 경우 개인정보, 의료데이터를 포함합니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의 신청)

①    서비스 이용 신청자(“신청인”)가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IRM이 이에 승인을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서비스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인은 실명과 실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불법적으로 가명을 사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누리거나 주장할 수 없으며, IRM은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신청인이 서비스 신청 시 제공한 개인 정보는 준거법 및 규정, IRM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④    신청인이 민법상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보호자)의 동의가 있어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IRM은 미성년자의 서비스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미성년자가 아님을 IRM에 확인합니다.

제4조 (IRM에 의한 서비스 이용의 정지 또는 종료)

①    IRM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요금을 납부 월까지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고객이 보안 업데이트를 서버에 적절히 설치하지 않음으로 말미암아 IRM의 서비스 운영에 위험요소가 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3.    고객이 국가적 이익이나 공익에 반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공 윤리나 질서에 반하는 경우
5.    고객의 행위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6.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가 바이러스에 감염 또는 해킹되었거나 그러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처리하는 고객의 정보에 대해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주장(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음)하는 등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만한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8.    법적 절차에 따라 정부기관이 서비스의 일시적 이용 정지를 요청 또는 명령하는 경우
9.    고객이 IRM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으로 본건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10.    기타 관련 법령이나 IRM이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②    상기 제1항에 따른 사유로 인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는 경우, IRM은 해당 고객에게 정지 사유, 이용 정지 기간 및
공식적인 이의 제기 수단을 통지합니다. IRM은 제1항과 관련한 사유가 제거되거나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지체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회복시킵니다.
③    이용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IRM은 해당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중단)

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IRM은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 수리 및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 불가피한 사유
2.    국가적 비상사태, 설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IRM이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전기통신사업법에 명시)가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②     IRM은 상기 제1항 제1호에 명시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중단일 최소 1일 전에 고객이 지정한 통지 방법을 이용해 또는
서비스 접속화면이나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게재함으로써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③     IRM는 상기 제1항 제2호, 제3호, 제4호에 명시된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이 본 이용약관과 모든 저작권, 상표 및 기타 소유권에 관하여 고지된 사항을 있는 그대로 준수하는 경우에 한하여, IRM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액세스하고 표시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양도할 수 없는 제한적인 권한을 제공합니다. 본 계약에 따라 부여되는
사용권한은 본질적으로 비상업적 용도로 제한됩니다. 서비스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모두 금지됩니다.
②    상기의 조항에서 규정하는 제한된 권한을 제외하고 IRM은 고객에게 특허, 상표, 저작권 또는 기타 소유권, 지적재산권에 따른
어떠한 명시적이거나 암시적인 권한, 라이선스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서비스의 컨텐츠를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할 수 없습니다. 라이선스 조건에 따라 서비스에서 다운로드 또는 액세스하거나 기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기타
자료에는 해당 약관, 조건 및 고지사항이 적용됩니다.
③    고객은 트래픽 또는 보안 관련 법규 준수를 방해하거나 막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해당조건 또는 서비스의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고객에게 부여된 모든 권한은 사전 통지 없이 자동으로 해지되고, 고객은 고객이 소유, 관리 또는 제어 중인
모든 다운로드한 자료를 즉시 폐기해야 합니다.

제7조 (클라우드 서비스와 프라이버시)

①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단말기를 통한 콘텐츠 접근이 가능하고,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가 집중 관리된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단 한번의 보안 사고로도 심각한 프라이버시 침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성에 대한 의문과 더불어 운영자에 의한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또한 외국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시 발생 가능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문제를 두고는 국내법에 따른 적절한
보호조치 부재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기도 합니다.
③    개인정보 유출 및 프라이버시 침해 걱정 없이 편리하고 즐거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하려는 서비스가 안전한
서비스인지, 신뢰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④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IRM에게 제출한 개인 식별 정보는 IRM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8조 (면책사항)

①    IRM의 서비스에는 기술적으로 부정확한 내용이나 기재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게시된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때 최신 업데이트 페이지인지 확인하고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설명된 서비스, 제품 또는 기타 항목과 관련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정보의 정확성과 완성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사법적 결정권이 있는 기관에서 본 이용약관의 특정 조항이 시행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하더라도, 본 이용약관의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제9조 (보증-Warranty의 부인)

①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유효한” 범위에서 제공되며, IRM은 조건, 품질, 내구성,
수행능력, 정확성, 신뢰성, 상업성 또는 특별 목적에 대한 적합성, 그리고 침해 방지, 또는 원활한 서비스, 오류 방지, 유해 요소 방지,
보안, 또는 기능이나 데이터의 손해나 손실 유발 방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암시적으로나 명시적으로
일체의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②    IRM은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의 유효성, 정확성, 신뢰성, 품질, 안정성, 완전성 또는
현재성을 대표 또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③    고객은 서비스에서 자료, 정보, 제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를 다운로드하거나 획득한 경우 자체 판단에 따른 것이며
모든 위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데이터 손실과 컴퓨터 손상을 비롯하여 결과적으로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고객이 단독으로 책임지는 것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제10조 (책임의 제한)

①    본 서비스에 의하여 제공되는 의학적 분석은 통계에 따른 임상적 의견에 불과하며, 고객에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전문 의료인의 도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 중에 발생한 결과는 전적으로 고객의 책임임에 동의합니다.
②    다른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것이 예측 가능한 상황이라 할지라도 IRM은 계약 상이든 불법 행위(과실 포함)
상이든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준거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이나 전쟁 등 불가항력
2.    고객의 고의(미필적 고의 포함), 부작위 또는 과실
3.    IRM 이외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에 대한 장애
4.    IRM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진단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IRM이 제5조에 따라 사전 공지된 정기 점검 실행을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6.    고객의 이용이 서비스 계약에서 정의하는 서비스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7.    제3자의 손해가 고객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부정확, 부적법함 등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8.    고객의 시스템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침해가 발생한 경우
9.    국가적 비상사태,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10.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1.    IRM이 관련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외부로부터의 불법적 침해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12.    고객의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3.    IRM 서비스 상에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장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OS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14.    고객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계약 또는 불법행위(과실 포함), 기타에서 비롯되는 모든 손해, 손실 및 소송 사유에 대하여 IRM이 책임지는 최대 누적 배상
금액은, (A) 본 조건 하에서 발생한 소송 사유의 요인이 되는 상황의 발생일 직전 6개월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IRM에 납부한
총 합계 금액, 그리고 (B) 미화 1천 달러 중에서 큰 금액입니다. 법적 책임 제한은 어떠한 종류이든(본 약관 상의 본 조항 및 기타 조항
포함) IRM와 계열사 그리고 이들의 승계인 및 양수인의 이익에 부합하기 위함입니다.
④    부대적 또는 결과적 손해배상에 대한 책임 면제 또는 제한을 인정하지 않는 일부 사법 관할에서는 면제 또는 제한 조항이
고객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준거법 및 사법 관할)

①    약관은 법률 상충의 원칙 및 고객 소재지와 상관 없이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고객과 IRM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의 독점적 사법권과 재판관할권에 영구히 동의하며, 이에 대한 사법권, 재판관할권의 불편함에
대한 이의권을 포기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판결 및 판시 사항은 고객 또는 IRM 소재지의 어느 법원에서나
집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이용약관 변경)
본 서비스이용약관은 2019년 07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